본문 바로가기
경제

사회초년생 재테크 1탄

by 뀽이a 2020.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제가 좋았던 적이 언제였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지만, 요즘같은 시국에는 경제가 어떻게 될지...

 

하지만 걱정한다고 바뀌는 것은 없잖아요?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겁니다.

 

 

 

경제적 대비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인의 재정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먼저겠죠?

 

저도 재정상태를 먼저 확인해 봤어요.

 

월급 / 예, 적금 / 고정지출비 / 평균 월지출 등을 파악했고, 새는 돈 / 아낄 수 있는 돈은 없는지 파악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만 사용해서 지출을 확인하기 용이했어요)

 

직접 파악해보니 생각한 것과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군것질 비용이 꽤나 되고(거의 20~30만원정도...) 마트를 그렇게 자주 가는지 몰랐어요ㅠㅜ 제 방앗간은 마트였네요...

 

배달음식과 마트를 줄여 10만원 정도 아끼면 연간 120만원이 절약되는 효과가 있고, 이건 1.2% 이자의 1억짜리 예금상품이 있는 것과 같은 효과이니 당장 지출절제를 해야겠습니다. 

 

재테크 초보인 현재 가장 현실적으로 자산을 늘리는 방법은

1. 근로소득+부업으로 고정소득을 늘리는 것

2. 지출통제를 통한 절약

 

이 두 가지 방법 정도일 것 같아요. 그리고 어느 정도 이 패턴을 통해 씨드머니를 모으면 펀드나 CMA 같은 것도 공부하여 투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최근 재테크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어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는데 단계별로 차근차근하면 큰 부자는 몰라도 가난하지는 않을 수 있겠더라고요. 

 

앞으로도 (제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포함해서) 계속 재테크 관련 글을 올릴 테니까 많이들 봐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