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지게차운전기능사 도전~!

by 뀽이a 2020.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요일은 역시 너무 힘든 것 같아요... 그래도 다행히(?) 일이 많아서 시간이 엄청 빠르게 지나갔네요...

 

이번 주말까지는 또 어떻게 기다리나요....?

 

어쨌든 계획한 것들은 다 해야겠죠? 

 

이번 달에는 지게차운전기능사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따두면 다 쓸 곳이 있다고 하잖아요?

 

3톤 미만의 경우에는 일정시간 교육만 받으면 이용이 가능하지만, 3톤 이상의 경우에는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지게차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지게차운전기능사를 따 두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교육의 경우 금액도 만만치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은 일반적인 시험과 마찬가지로 필기와 실기 2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기의 경우는 승용차 운전면허처럼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어 기출과 기본이론 공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그냥 기출만 볼까?' 하다가 이론서를 샀습니다.

 

필기 시험 비용은 14,500원 입니다. 거의 닭 한 마리 값... 한번에 붙어야 겠어요...

 

시험내용은 ncs기반의 내용으로 안전관리 / 작업 전 점검 / 화물 적재 및 하역 작업 / 화물 운반작업 / 운전시야 확보 등이 있네요. 다소 생소하기는 한 내용입니다.

 

필기 교재는 2020 기분파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교재를 선택하였습니다. 따로 카페도 운영하고 있고 모의고사도 많아서 따로 기출을 사지 않아도 될 것 같더라고요.

 

필기의 경우 시험일정이 수시로 있다보니 마음이 느슨해지는 게 사실이네요. 다음에 접수하면 되지라고 생각하게 되네요. 2주 정도 뒤에 주말로 빨리 접수를 해야겠어요. 안 그러면 올해 시험 못 볼 것 같네요.

 

실기는 정확한 일정은 모르겠지만 필기보다는 자주 있지 않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장소 등의 제약이 많다보니 당연한 거겠죠? 

 

비용은 25,200원... 더욱더 한번에 합격해야할 것 같아요.

 

보통 필기교재에 실기에 관한 내용도 같이 있는 게 일반적인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연습장에서 해볼 수 있으면 베스트인 것 같고요. 그게 안 되면 유튜브에 실기 공식 같은 게 있으니 그걸보고 암기 및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 한 번에 붙지는 못해도 3번 안에는 붙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실기에서 탈락율이 높다고 합니다. 

 

 

역시나 세상에 만만한 건 없는 것 같아요. 행동력 부족한 저에게 적어도 한 달은 걸릴 것 같네요...

 

하지만 교재도 샀으니 반드시 따야겠습니다! 모두 합격하세요~

 

 

 

 

 

 

반응형

'생활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스페이스  (0) 2020.07.28
청년지원정책에 관하여  (0) 2020.06.01
각종 식단  (0) 2020.05.24
코로나블루 극복  (0) 2020.05.21
펫티켓 노란리본프로젝트  (0) 2020.05.17

댓글